본문 바로가기

여행창조

MENU

뉴스·미디어


뉴스
NEWS

여행창조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강훈식 의원, 아산온천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2018-12-18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을)과 김희영 시의원이 함께한 '아산온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가 아산온천호텔에서 열렸다.

 

 

이는 강 의원의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의 네 번째 순서로 열린 토론회로 시민의 편의를 개선하고, 고충을 해결하고자 12월 한 달간 총 다섯 번의 릴레이 정책 토론회를 주최했다.

 

아산온천의 활성화가 시급하다.

 

아산온천은 도고온천, 온양온천과 함께 아산시 3대 온천 중 하나로 불리지만, 그 명성은 희미해진 지 오래다.

 

지난 해 기준 아산온천 이용객은 123만 명으로, 이는 5년 전보다 72만 명이 감소한 수치로 국내 온천 관광객 수 감소, 노후화된 숙박 시설 등이 주요 원인이다.

 

온천단지 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지만, 미개발 부지는 수년째 방치되고 있다.

 

약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아산온천단지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도출됐다.

 

토론회 발제자로 참여한 최순호 여행창조 여가연구소 소장은 '스파비스'의 인지도를 활용해 가족형 휴양테마단지 조성하고, 미개발 부지를 활용해 친환경 단지를 조성하며, 산림과 숲을 연계한 힐링 커뮤니티 공간 마련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강훈식 의원은 "방치된 미개발 부지가 '비용'에서 '잠재적 가치'로 전환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아산온천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 의원과 시도의원이 함께한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는 17일 열린 '아산온천 활성화 토론회', '배방 폐철로 부지 활용 토론회'를 끝으로, 총 다섯 번의 정책 토론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중부매일 기사발췌

링크 :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29074 

목록보기

패밀리사이트
서울시우수기업브랜드 신용좋은회사 공정거래위원회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96길 34 (지번 : 삼성동 170번지) 대윤빌딩 6층사업자등록번호 : 220-81-78800

대표이사 : 이재형TEL : 02)568-7890FAX : 02)555-0255

Copyright © ChangJo Travel One. All rights Reserved.